한사랑 소식

2025-03-21 10:27:41

한사랑병원 최동현 원장, 대한외과의사회 회장 취임!

한사랑병원
조회 수 1090 댓글 0

한사랑병원 최동현 원장, 대한외과의사회 회장 취임!


안녕하세요 한사랑병원입니다.

25년 좋은 소식으로 저희 한사랑병원 최동현 원장님이 대한외과의사회 회장으로 취임했습니다!

다음은 취임과 관련한 기사입니다.^^


서전의료재단 한사랑병원 최동현 원장이 지난 3월 9일 대한외과의사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제14대 회장으로 공식 취임했다.

대한외과의사회는 1998년 창립된 ‘대한외과개원의협의회’를 모태로, 외과 개원의 및 봉직의의 권익을 보호하고 대변하는 외과의사들의 대표 단체이다.

제14대 회장으로 취임한 최동현 회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개원의·봉직의 등 회원 조직화 ▲안정적인 재정 확보 ▲학술위원회 강화 및 외과 연관 학회와의 적극적인 교류 ▲정책당국과의 지속적인 협력 및 정책 대응 ▲언론 홍보 강화를 주요 과제로 제시했다.


최 회장은 “회원과 함께 대한외과의사회를 더욱 발전시키고, 외과 개원의·봉직의의 자부심과 권익을 반드시 지켜내겠다”며 “외과의사들이 존중받는 환경을 조성하고, 안정적인 진료 환경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최근 일부 학회에서 내시경 검진과 관련해 왜곡된 정보를 제공하거나, 외과의사의 역할을 폄훼하는 움직임이 있어 이에 대해 단호히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대한외과의사회는 국민들에게 정확한 의료 정보를 제공하고, 필수의료의 한 축을 담당하는 외과가 지속 가능하도록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 데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동현 회장은 경희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대한외과학회 개원봉직이사, 대한대장항문학회 일차의료기획위원장, 대한외과의사회 총무부회장, 안산시의사회 학술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서전의료재단 한사랑병원의 원장으로서 외과 수술, 내시경, 진료에 전념하고 있다.


앞으로의 대한외과의사회는 물론 4회연속 유일 외과전문병원 한사랑병원을 응원하며,

더욱 발전하는 한사랑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